찰리정 밴드
     상도 블루스
     
   
 
   
발매일 : 2014.07.01  
장르 : Jazz  
    
   
   
   

찰리정 밴드 디지털 싱글 앨범 ‘상도 블루스`

미국에서의오랜연주경험을 통해 얻은 자신만의 사운드로 국내외에서 폭발적인 반응과 지지를 얻고 있는 기타리스트찰리정이2014년 초 여름 디지털 싱글을 들고 팬들을 찾아왔다. 그 동안 자신의음악적 근간인 `블루스` 본연의 표현과 에너지에 집중해온 찰리정은이번 앨범에서지난5년간 글로벌 페스티벌이나 방송무대 등에서 호흡을 맞춰온 성기문(하몬드오르간), 션피클러(드럼)와 함께 농익은 호흡과 사운드를 성공적으로 담아내고 있다. 국내 음악시장에 흔치 않은 정통블루스 음악을 기다려 온 많은 팬들에게 찰리정밴드의 이번 디지털 싱글 앨범은 더 없이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고, 그들의 블루스를 처음 접하는 대중들에게 조차도내재되어 있던 `블루스스피릿`을발견하게 할 것이라고 믿는다.

타이틀곡 [상도블루스]는 귀국 후 홀홀단신 시작된 상도동 생활에서 느낀 감흥들이 자연스럽게 담겨진 곡이다. 일렉베이스(이순용), 하몬드오르간(성기문), 드럼(션피클러), 기타(찰리정)이 연주하였으며 전통적 블루스 형식으로서 딱 한 번의 즉흥연주로 만들어진 곡으로 따듯하고 깊은 울림을 베이스로, 섬세한 표현과 폭발적 에너지를 공존시키는 이원적 매력을 선보인다.

[한강 야상곡(han river nocturne)]은 해질녁 한강변에서 느끼는 감성들이 컨트리, 가스펠적인 감성으로 표현해 냈다. 찰리정의 여유로운 프레이징과 성기문의 가스펠 충만한 솔로, 션피클러의빈티지 사운드가 잘어울러져 한 폭의 편안한 수채화를 보여주는 듯 하다.

[Blue Alert]는 적색경보에 이어 제2경계경보라고도 불리는 청색경보라는 새로운 환경과 상황 앞에서 인간 군중이 느끼는 혼란과 긴장감을 모던 재즈적 어법으로 표현한 곡이다. 차가운 뮤트 트럼펫 사운드가 곡 전반에 걸쳐 긴장감을 발산하면서 즉흥연주 부분은 정통블루스형식으로 표현하는 편곡적 반전이 또 다른 감상포인트를 제공하고 있다.


기타 - 찰리정,
하몬드오르간&피아노- 성기문
드럼 - 션피클러
일렉 베이스 - 이순용
트럼펫 - 조정현


     
   
   
  DISC1
 
  • 1. 상도 블루스
  • 2. 한강 야상곡
  • 3. Blue Al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