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다 밴드
     Runaway
     
   
 
   
발매일 : 2014.06.05  
장르 : Jazz  
    
   
   
   

퓨전재즈밴드 `모이다밴드` 디지털 싱글앨범 `Runaway`

2011년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한 참가자가 불러 큰 화제를 모았던 `초콜릿 드라이브` 의 주인공으로 달콤하면서도 흥겨운 이 노래는 지금까지 사랑 받으며 모이다 밴드가 지향하고자 하는 노래의 특성을 함축해서 보여주는 대목이다.

이번 싱글앨범에 삽입된 2곡도 재즈를 기반으로 팝적인 요소와 도시적인 감성을 입혀 대중들에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재즈를 보다 친근감있게 다가가기 위한 노력이 돋보이면서도 밴드만의 색깔을 잘 표현한 곡들이 담겨있다.

또한 멤버 개개인이 작사, 작곡, 편곡을 소화해내는 음악적 역량을 이번 앨범에도 여실히 보여준다.

타이틀곡 [Runaway]는 그녀에게서 벗어나고 싶고 헤어짐을 다짐하지만 또 확신할 수 없어 답답해하는 남자의 마음을 직설적으로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브라스의 현란한 멜로디로 시작해서 드럼과 베이스의 펑키한 그루브는 긴장감을 고조시키며 내면의 감정을 잘 전달하고 있다. 특히 보컬 마현권의 소울풀하고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또 한번 감성을 자극한다. 작곡은 모이다 밴드의 드러머인 안병범, 작사는 기타리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인 조정치가 참여하였고, 편곡은 멤버 모두가 참여하여 완성도 높은 사운드를 만들어 내었다.

경쾌한 분위기에 담긴 담담한 이별의 독백 [Monologue]

연인과 이별 후 혼자만의 시간을 앓고 난 뒤 어느 정도 담담할 수 있는 시점에서의 감정을 잘 표현해낸 곡으로 이제 `지난 시간`은 끝나 씁쓸함도 느껴지지만 언제 어디서 시작될지 모를 `다음 시간`을 기다려지게 하는 희망도 함께 느껴지게 하는 곡이다 서정적인 멜로디에 브라스 사운드와 `모이다밴드` 특유의 군더더기 없는 치밀한 밴드사운드가 합쳐져 듣는 이의 귀를 즐겁게 할 것이다. 작사는 보컬 마현권, 작곡은 베이스의 조준수가 맡았다.

Vocal 마현권 / Guitar 박경호
Bass 조준수 / Piano 박대현
Drums 안병범 / Saxophone 이인관
Trumpet 최진현 / Trombone 박경건
Recording Engineer 이상덕 at Velvet Studio
Mixing Engineer 박근준
Mastering Engineer 도정회 at Sound Max



     
   
   
  DISC1
 
  • 1. Runaway
  • 2. Monologue
  • 3. Runaway (Inst.)
  • 4. Monologue (In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