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GB 데뷔곡 “Tau gak sih”는 쿠바의 모지토 칵테일 같은 쿨한 라틴 사운드의 댄스곡. 실력파 랩퍼 2명의 시원한 랩과 달콤한 목소리의 보컬이 잘어우러져 바쁘고 팍팍한 일상에 청량음료같은 시원한 사운드를 선사할 것이다. .
3GB는 언더그라운드에서 오랜시간 갈고 닦은 그룹으로 카리스마 래퍼 MC G 와 하이톤의 개성파 래퍼 MC Tri 달콤한 보칼의 MC B로 이루어진 3인조 힙합 그룹이다. 이번 싱글은 인도네시아 최고의 작곡가 Catur와 천재 프로듀서 Space A와의 협업으로 기존 발라드 및 락음악 일색의 인도네시아 음반시장에 새로운 사운드로써 돌풍을 예고한다.
인도네시아의 떠오르는 신인 그룹 3GB가 긱스의 히트곡 “어때”를 인도네시아어로 리메이크하기로 했다.
3GB와 긱스의 인연은 지난 11월 22~24일 긱스의 자카르타 프로모션 투어에서 한 무대에서 공연하고 방송 출연도 함께하면서 이루어 지게되었다.
3GB 멤버들은 데뷔젼부터 긱스의 팬이어서 긱스의 음악을 즐겨 들었고 또한 데뷔 후에도 인도네시아 버젼으로 리메이크를 해서 싱가폴 무대에서 선보이기도 했었다.
긱스 멤버들 또한 자카르타 공연에서 3GB의 무대를 보고 신인이지만 좋은 아티스트가될 가능성이 있는 팀이라며 멋진 무대를 보여준 3GB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비록 말과 문화는 달랐지만 음악안에서 서로를 이해하고 알게되는 좋은 교류의 장이 되었다.
이러한 인연으로 3GB의 소속사 BIG 엔터테인먼트는 긱스의 히트곡 “어때”를 인도네시아 감성으로 재해석한 “Apa kabar”라는 곡을 정식 발매하기로 결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