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성 강한 특유의 색깔과 투명한 슬픔, 한별(레드애플)이 선사하는 “l`ll be there for you”,
허스키하면서도 애절한, 감미로운 음색의 스피넬의 “말하지 그랬어” “7급 공무원”의 로맨스를 더욱 아름답게 표현할 OST PART 3, 2월 14일 전격 공개! MBC 수목 미니시리즈 “7급 공무원”(극본 천성일/ 연출 김상협)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앨범 PART 3가 출시하자마자 화제에 오르고 있다.
한별(레드애플)이 선사하는 “l`ll be there for you” 는 이미 드라마에 수차례 삽입되면서 음원공개 일정에 대한 문의가 쇄도했고, 음원공개 전부터 화제가 된 곡으로, 중독성 강한 특유의 색깔과 투명한 슬픔, 그리고 사랑에 대한 그리움을 느끼게 하는 감성적인 멜로디를 한별(레드애플)만의 독특한 미성으로 표현한 브리티쉬 팝이다. 한편의 감성적인 흑백영상을 보는 듯한 모던한 색체가 짙게 베어 있으며, 곡전체의 모던한 피아노와 기타사운드가 그 음악적 감성을 더하는 곡이다. I`ll be there for you는 사랑하는 사람을 곁에서 지켜주겠다는 마음을 담담한 멜로디와 영어로만 구성된 독특한 시도의 가사로 표현한 곡으로써, 이전 레드애플이 보여줬던 색깔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도가 될 것이며, 영어가사 역시 보컬 한별이 직접 참여한 곡이다. 서정적인 발라드곡 스피넬의 “말하지 그랬어” 는 스피넬만의 부드럽고 감미로운 음색과 서정적이며 호소력 있는 보컬의 곡으로써, 스피넬만의 허스키하면서도 애절한 표현력이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서정적인 멜로디에 헤어지는 연인을 붙잡으려는 여자의 심리를 잘 담고 있는 가사가 아름다운 멜로디에 어우러져 곡의 매력을 한층 배가 시키며, 극 중 멜로라인을 더욱 풍성하고 아름답게 표현할 예정이다. 향후, 한길로(주원 분)와 김서원(최강희 분)의 서로를 속고 속이는 사랑이 본격적으로 펼쳐질 “7급 공무원”은 사랑 빼고는 모든 것이 거짓말인 신입 국정원 요원이 벌이는 로맨틱 활극으로, 매주 수, 목요일 밤 9시 55분에 방송된다.